장점 | 1. 타겟팅 가능한 광고 (연령, 성별, 지역 등) 2. 구매력 있는 회원들이 많은 SNS (30, 40대 여성) 3. 광고주 필요에 따른 랜딩연결 (홈페이지, 앱설치, 옐로아이디, 스토리채널) |
광고형태 | 1. 웹사이트 (홈페이지 유입, 이벤트 랜딩 페이지 유입) 목적 : 매출상승, 회원가입, 프로모션 홍보, DB 수집 2. 앱설치 화면 (구글 플레이스토어, 애플 앱 스토어) 목적 : 앱 설치 3. 플러스친구 친구 추가 화면 목적 : 플러스친구 친구추가 4 스토리 채널 홈 화면 목적 : 상업적 커뮤니티 활성화 |
과금방식 | 광고 클릭 시, 선 충전 금액에서 클릭당 비용이 차감 되는 방식 클릭당 비용은 입찰제로 설정되며, 동일 타겟 간 경쟁 |
□ 카카오스토리 채널명 : 모르면손해 (https://story.kakao.com/ch/knowknow)
광고 집행비 : 5,700만원
□ 카카오스토리 채널명 : 엔마리 (https://story.kakao.com/ch/andmari)
광고 집행비 : 450만원
광고 후 매출 : 500만원(1개월)
카카오스토리 채널은 초기에 일정금액 이상의 광고비 투자하여 소식받기 및 인지도가 올라가야 상품판매에 효과적입니다.
광고비는 카카오스토리 채널 컨셉 및 상품군, 매출규모, 마케팅 예산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